광고
광고
광고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 융복합놀이터서 디지털 시대 핵심역량 키운다

감자 | 입력 : 2024/12/31 [01:21]

▲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 융복합놀이터서 디지털 시대 핵심역량 키운다


[우리집신문=감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8일 강화문예회관에서 유·초·중·고 학생, 교원, 시민이 참여하는 ‘2024 강화 융복합 놀이 축제-보드게임페스타’를 개최했다.

강화 교육특구 발전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강화 융복합 놀이터 구축 및 운영’을 주제로 ▲가족과 함께하는 보드게임페스타 ▲Rise: Incheon(게임으로 만나는 지역 역사와 문화적 가치) ▲AI 방탈출 버스 ▲수학 VR·AR 체험 ▲그래비트렉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까운 곳에서 융복합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다”며 “아이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함께 기분이 좋아졌고, 앞으로도 이런 축제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강화의 지역적 특성을 살린 융복합 놀이터 운영은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융합적 사고 역량 강화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인천형 융복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 교육특구 발전 사업은 강화 융복합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초연구, 학교로 찾아가는 융복합 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강화 융복합 놀이 축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학교로 찾아가는 융복합 놀이터 프로그램은 강화 지역 유치원까지 확대하여 갯벌, 드론, AI 등을 활용한 놀이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