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천연비누 만들기 재활치료 프로그램 성료

감자 | 입력 : 2024/12/31 [02:44]

▲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천연비누 만들기 재활치료 프로그램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한국장애인부모회 광주시지부는 지난 28일 발달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천연비누 만들기’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가족들에게 심리적, 정서적 지원을 제공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천연 아로마 향을 접하며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 비누 공예라는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천연 아로마 비누를 만드는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자연의 향기를 통해 긴장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는 단순한 공예 활동을 넘어선 재활치료의 일환으로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방세환 시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잠시나마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장애인 가족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장애인부모회 김정옥 광주시지부장은 “2025년에도 비누공예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참석해 주신 분들이 가족과 함께 창의적인 활동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