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영광군, 도서지역 취약계층 LED조명 교체사업 신청서 접수

낙월면 소재 30가구 대상 기존 형광등 철거 후 고효율 LED 조명기기 교체
감자 | 입력 : 2024/12/31 [04:30]

▲ 영광군, 도서지역 취약계층 LED조명 교체사업 신청서 접수


[우리집신문=감자] 영광군은 에너지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낙월면 소재 취약계층 30세대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LED조명 교체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생활환경 개선과 전기요금 절감을 위하여 노후화된 형광등과 백열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무상 교체해주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저소득층 가구(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다.

군은 2019년부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난해까지 복지시설 11개소, 저소득층 240세대의 LED조명 교체사업을 완료했고, 올해는 24년 사업대상지에 포함되지 않은 낙월면을 금년 사업대상지로 선정하여 도서지역의 전기요금 절감 등 에너지 복지행정을 구현할 예정이다.

기존의 형광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면, 연간 전력 소비를 약 50 부터 60% 줄일 수 있으며, LED 조명의 수명은 기존 제품의 5배 이상으로 증가해 에너지 절약과 취약계층의 에너지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

LED 조명 무상 교체를 원하는 저소득층 가구는 오는 1월 6일부터 1월 24일까지 낙월면사무소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제외 대상은 기존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거나 건물을 준공한 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영광군청 에너지산업실 신재생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으로 가계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에너지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