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교육 현안 해결에 앞장선 김현석 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감자 | 입력 : 2025/01/02 [02:14]

▲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현석 의원(국민의힘, 과천)이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종무식에서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며, 경기도 교육 발전을 위한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상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실효성 있는 대안 제시에서 두각을 나타낸 의원을 선정하여 의회의 책임감 있는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현석 의원은 지난 11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경기도교육청과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정책 추진 및 예산 집행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의원은 사립학교의 법정부담금 납부율 저조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경고하며, 납부 실적에 따른 차등 예산 지원 등의 구체적인 대안을 제안했다.

또한, 기간제 교사 과중 업무 배정 문제와 처우 개선, 고등학교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무단 조퇴와 출결 관리 허점에 대해 강하게 지적하며 책임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아울러, 통합교육지원청의 분리·신설을 위한 준비 부족을 지적하며, 교육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의 신속한 추진과 구체적인 계획 마련을 강하게 주장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도민과 교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경기도 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든 분들과 함께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헌신으로 경기교육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석 의원의 이번 수상은 교육 현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한 의정활동의 결실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앞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김현석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이 선정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뽑혀 공로패를 수상한 데 이어, 올해도 ‘2024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