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혁신적 의정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 견인 공로 인정받아
감자 | 입력 : 2025/01/02 [04:40]

▲ 이혜원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운영위원회 위원)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 및 정책 발굴, 도민과의 소통, 지역사회 기여 등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혜원 의원은 기획재정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회운영위원회 위원,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정 발전과 경기도의회의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2024년 기획재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개발채권 만기 홍보 및 환급 체계 강화 △업무협약 사후관리 제도 개선 △공공기관 과잉 순세계잉여금 관리 개선 △보조금 수급단체 정치적 중립성 강화 △기금 운용 효율성 제고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실효성 확보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했다.

또한 의회운영위원회와 혁신추진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의회·경기도·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안, △의안접수기간 폐지, △의안자동상정제 도입 등 지방의회의 혁신적인 제도 마련을 선도하며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했다.

한편, 이혜원 의원은 지역구인 양평군을 대표하는 활발히 목소리를 내왔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사업 재추진, △용문~홍천 간 광역철도 추진, △지평~원주 전철 연장 등을 지속적으로 촉구했으며, △교육청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양평군 교육사업 예산 확보 성과,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소규모 수도 노후화 시설 개량·급수취약지역 상수도보급·수도관 개량 등 양평군 상수도 개선 사업 예산 확보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혜원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깊이 감사드리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평군민과 경기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들의 마음에 와닿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2025년에는 더욱 낮은 자세로 도민의 삶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혜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