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춘천시 환경·실용 다 갖춘 춘천시 업무수첩…직원 호응

춘천시 친환경 업무수첩 발행…탄소 절감 기여
감자 | 입력 : 2025/01/03 [01:58]

▲ 환경·실용 다 갖춘 춘천시 업무수첩


[우리집신문=감자] 춘천시가 환경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업무수첩을 제작해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수첩은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 재생 용지를 사용해 제작됐다.

FSC 인증은 국제적 산림관리단체인 FSC가 지속 가능하도록 관리된 산림과 그런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비목재 제품의 제조·가공·유통 업체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또한 내지는 기존 석유계 기름 대신 식물성 대두유를 사용해 인쇄하는 친환경 인쇄공법인 콩기름 인쇄공법으로 인쇄했다.

이는 환경 보호에 대한 춘천시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종이와 잉크 사용에서부터 지속 가능한 선택을 지향했다.

이와 함께 업무수첩 내용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동안 업무수첩을 일정이나 메모 용도로 하루에도 몇 번씩 들춰본다는 점에서 착안해 직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수록했다.

월별 주요 행사와 업무를 기록하고 업무 단계별 이행안을 제시한 점도 눈에 띈다.

백미는 ‘10년을 돌아보고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한다’라는 부분이다.

과거 10년간 전국, 춘천에서의 제도변화, 대형 사건, 코로나 발병과 같은 질병 발생 정보, 자연재해 등을 기록했다.

춘천시 관계자는 “과거를 짚어보고, 미래를 예측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자는 육동한 춘천시장의 업무방침을 동기로 기획된 것”이라며 “직원들 업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