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장윤정 경기도의원, ‘행감우수의원·우수의정대상’ 2관왕

고교학점제 준비상황 등 철저한 정책 점검 및 교육환경 개선 위한 조례 다수 발의
감자 | 입력 : 2025/01/03 [07:33]

▲ 장윤정 경기도의원, ‘행감우수의원·우수의정대상’ 2관왕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이 지난해 활발한 의정활동과 정책적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과 '우수의정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윤정 의원은 지난해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준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체계적인 운영과 지원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파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석면제거 공사 부실 의혹을 제기하고, 용인은화삼지구의 학교설립 지연 우려, 불투명한 학교 대관 수입 처리 현황, 경기도교육청 후원 명칭 관리 미흡 등을 지적하며, 교육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조했다.

장 의원은 입법활동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경기도교육청 무료법률상담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공개 등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하며,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입법적 노력을 이어갔다.

장 의원은 “교육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가장 큰 투자이며, 한 아이의 변화가 지역사회의 변화, 나아가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믿는다”며, “2025년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교육환경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