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태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미래사회 디지털 체험교육

진로연계교육 미래를 살아갈 힘을 키우는 창의융합교육
감자 | 입력 : 2025/01/06 [00:29]

▲ 아가는 미래사회 디지털 체험교육


[우리집신문=감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찾아가는 미래사회 디지털 체험교육을 백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백화초등학교 학생 350여 명이 참여했으며, 태안지역 초등학생들이 정보통신기술 융합 시대의 미래사회 기술인 4차 산업혁명의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을 경험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교육은 총 8개의 부스로 △여러 가지 기능이 탑재된 로봇 강아지 체험, △로봇에 달린 카메라로 콘트롤러를 통해 장애물을 통과 후 상대를 찾아내어 대결하는 배틀로봇, △가상 현실의 세계를 오큘러스를 통해 체험하는 VR체험, △체험자가 원하는 사물을 물체로 만드는 3D펜 체험, △드론을 조종하여 원하는 인형을 향해 이동한 후 인형을 이동시키는 체험, △각종 위급사항을 가상 현실로 만들어 드론으로 그 위험사항을 해결하는 드론 시뮬레이션, △테이블 안에 설치된 콘텐츠를 체험하는 스마트 테이블, △메이커 스페이스, △행운룰렛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지역적 어려움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래사회 디지털 정보기술 관련 체험을 통해 미래산업에 대한 관심과 진로 분야에 흥미를 유발했다.

류재환 교육장은 “진로연계교육 찾아가는 미래사회 디지털 체험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갖추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 인재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하며, “태안인공지능교육체험센터와 지역 유관기관 자원 연계하여 SW, AI 등 융합교육과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