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전유아교육진흥원,유아 생태전환교육 자료 '지구야, 기대해'개발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교재교구개발자료 현장 지원
감자 | 입력 : 2025/01/06 [00:33]

▲ 대전유아교육진흥원,유아 생태전환교육 자료 '지구야, 기대해'개발


[우리집신문=감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지구야, 기대해'유아 생태전환교육을 위한 교재교구개발자료(놀이지원자료 2종, 놀이활동자료 2종)를 현장으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유아기에 형성된 가치관과 행동양식은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되기 때문에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생태적 가치관을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유아는 생태적 감수성을 기르고 자연스럽게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배우며 환경친화적인 행동을 습관화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교재교구 TF팀(원감 및 유치원교사 6명)을 구성하여 유아생태전환교육 자료(놀이지원자료 2종 및 놀이활동자료 2종)를 개발했다.

놀이지원자료 2종은 놀이자료집과 환경기념일 달력으로 구성되어 있고, 놀이활동자료 2종은 같은 그림찾기와 실천약속 달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자료는 유아기 생태전환교육을 체계적이며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교사들의 업무경감에도 도움을 주리라 기대된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본 유아 생태전환교육 자료 지원을 통해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앞으로의 행복한 삶을 기원한다”며“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바탕으로 생태감수성을 함양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