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진천군,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개최

오는 2월 4일까지 운영…벼, 고추, 수박, 멜론 등 주요 작목별 교육 진행
감자 | 입력 : 2025/01/06 [21:32]

▲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우리집신문=감자]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4일까지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성공적인 한 해 농사를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약 한 달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작목별 전망과 최신 재배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마련됐다.

첫 교육이 진행되는 1월 7일에는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6차 산업 농업인의 자세’에 대한 특강이 운영됐다.

이후 벼, 고추, 수박, 멜론, 토마토, 등 주요 작목별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과수 화상병 예방, GAP, 친환경 인증 관련 필수교육 등도 운영된다.

군은 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센터 내 작목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기관의 권위 있는 강사진을 초빙한다.

교육은 진천군민, 진천 거주 예정 농업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교육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남기순 소장은 “이번 교육이 진천군 농업인들의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돼 진천군의 혁신농업을 이루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일정은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