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전통 무예 택견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을 찾습니다!

충주시, ‘충주 어린이 택견단’ 모집
감자 | 입력 : 2025/01/06 [21:37]

▲ 충주시, ‘충주 어린이 택견단’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충주시는 한국택견협회와 함께 ‘충주 어린이 택견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택견단은 충주를 대표하는 무예단으로서 택견의 전통을 계승하며, 아동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게 된다.

이번 모집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만 9세 부터 14세)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택견 유경험자나 타 무예 유단(품)자는 우대된다.

모집인원은 15명에서 20명으로, 오는 1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는 협회 누리집이나 충주시 누리집 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협회 사무실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는 2차 체력 테스트와 면담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되며, 결과는 1월 24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최종 선발된 어린이 택견단원은 충주시장 명의의 위촉장을 받고, 충주 어린이 택견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우수 단원은 표창장과 국내외 특별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택견단은 정기 훈련을 통해 택견의 기본 동작부터 고난도 기술까지 배우며, 어린이날, 다이브 페스티벌, 우륵 문화제 등 지역 축제 및 다양한 문화행사에서 시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시립 택견단, 우륵 국악단, 택견 비보이 트레블러 크루(대표 이상민)와 협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충주 어린이 택견단은 무예를 넘어 전통문화를 차세대와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이번 기회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