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산시 대원2동, 희망 브루잉!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 후원

감자 | 입력 : 2025/01/07 [01:14]

▲ 오산시 대원2동, 희망 브루잉!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 후원


[우리집신문=감자] 오산시 대원2동은 카페 더로드865에서 사회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희망 브루잉!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교육’을 후원하며 이와 관련한 기탁식을 지난 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 대상자를 발굴하고 카페 더로드 865에서는 커피 이론부터 실습까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로드맵과 교육과정 기획, 재료비 등 비용 전액을 후원한다.

이번 교육은 취약계층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방학이 시작되는 1월부터 시작해 총 8회기로 진행된다.

카페 더로드 865의 설재훈 대표는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고 싶어 이번 후원을 결심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소영 대원2동장은 “이번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원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자립과 취업에 분명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자립할 수 있도록 대원2동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카페 더로드 865는 행정안전부 지정 오산시 착한가격 업소로 오산종합사회복지관에 매월 12만원 상당의 음료 후원과 신장1동 착한날개 지정 및 가족봉사단, 안심귀갓길 야간순찰 활동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