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임실군, 성공적인 한 해 농사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관내 농업인 1,360명 대상, 1.7.~2.14 읍·면 순회 교육 돌입
감자 | 입력 : 2025/01/07 [01:15]

▲ 임실군, 성공적인 한 해 농사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우리집신문=감자] 임실군이 1월 7일부터 2월 14일까지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36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와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성공적인 한 해 농사를 위해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추진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교육수요가 가장 많은 벼를 중심으로 지난해 영농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고품질 안정 생산 핵심기술, 농가 경영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농업기술센터 자체 강사들이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교육한다.

올해에도 변화된 농업정책을 연계하여 기본형 공익직불 교육을 편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운동, 농산물 안전성 조사 및 농약 안전관리, 영농 부산물 처리 요령, 과수화상병 예방 등을 교재에 수록하여 안내하는 등 변화하는 농업 여건에 대응하고, 영농 신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기 위해 교육을 추진한다.

또한, 전략작목으로 사료작물(옥수수), 양파, 양봉, 복숭아, 논콩, 한우, 고추 7개 작목을 선정하고, 각 분야 내‧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작물별로 재배관리, 병해충 관리 등을 교육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소득증대 및 경영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군은 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농업 여건 변화에 대처할 수 있고, 품목별 고품질 안정 생산을 위한 핵심기술을 전달해 농가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심 민 군수는“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임실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