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꿀잼청주 매력, SNS 홍보단이 널리 알린다… 발대식 개최

2024 우수 콘텐츠 에디터 시상 및 2025 청주시 SNS 홍보단 발대
감자 | 입력 : 2025/01/07 [07:13]

▲ 꿀잼청주 매력, SNS 홍보단이 널리 알린다… 발대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청주시는 7일 ‘2024 우수 콘텐츠 에디터 시상식’과 ‘2025 청주시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동부창고 36동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청주시 SNS 홍보단 등 약 70명이 참석했다.

청주시 SNS 홍보단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콘텐츠 에디터’와 홍보 사항을 전파하는 ‘시정홍보단’으로 구성된다. 기존 활동해오던 콘텐츠 에디터에 시정홍보단이 올해 새로 합류했다.

이범석 시장은 지난해 활약한 우수 콘텐츠 에디터 3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콘텐츠 에디터는 시민 인플루언서로, 시민이 알아두면 좋을 정책 등을 참신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해왔다.

또 이 시장은 올해 활동할 SNS 홍보단에게는 위촉장을 전달했다. 시민 대상 공모로 선발된 2025 청주시 SNS 홍보단은 콘텐츠 에디터 25명, 시정홍보단 40명을 포함해 총 65명이다.

시정홍보단은 개인 SNS 또는 커뮤니티를 활발히 이용하는 시민들이다. 각자의 디지털 소통 영향력을 발휘해 시정 홍보 사항을 더 많은 시민에게 더 빠르게 전달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청주시 SNS 홍보단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로 나아가는 우리 청주시를 널리 알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