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은평구, 9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모집
감자 | 입력 : 2025/01/07 [21:08]

▲ 9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모집 카드뉴스


[우리집신문=감자] 은평구는 오는 27일까지 청년과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청년네트워크 9기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는 청년 인구가 약 13만 명으로 구민 중 28%를 차지하고 있으며, 확대되는 청년정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청장년희망과를 신설해 차별화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은평 청년네트워크는 정책 형성 과정에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에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사회 기여 프로그램을 새롭게 진행해 구정 참여 활동 영역을 넓혔다.

올해는 ▲청년 일 경험 공유 멘토링 사업 ▲은평 1인 청년 주거개선 프로젝트 ▲청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청년캐릭터 개발 ▲고립·은둔 청년 은평형 단계적 일상 회복 프로그램 등의 실효성 있는 정책 중 총 3건을 신규사업으로 선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청년네트워크로 선발된 위원은 오는 2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매월 정기·분과회의를 진행하고 정책교육, 사회 기여 활동 등을 한다.

신청 자격은 은평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며, 모집인원은 40명 이내다. 신청 방법은 오는 27일까지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정책에 적극 참여하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실현하는 통로이다”며 “다양한 생각과 꿈을 현실로 만들어갈 열정 가득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