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세종시교육청 안전체험교육원, 겨울방학을 맞아 특별체험프로그램 운영

시민과 가족을 위한 안전 체험 기회 확대
감자 | 입력 : 2025/01/07 [23:29]

▲ 항공 안전 체험 교육 중 충격방지자세


[우리집신문=감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은 오는 2025년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안전체험교육 특별주간’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1에서 2월 중 토요일에 총 6회에 걸쳐 ’토요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과 가족 단위의 안전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의 참여를 유도하여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가족 구성원 누구나 재난 및 응급상황에 대응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재난안전: 지진-풍수해-화재/소화기-비상용가방만들기

- 교통안전: 항공-선박-자동차-지하철

- 생활안전: 응급(심폐소생술)-생활/승강기-화재/소화기-비상용가방만들기

- 사회재난: 화재/소화기-완강기-선박-항공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2025년 1월 8일부터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에는 안전체험교육원 누리집에 접속해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개인 또는 학부모를 동반한 가족 단위이며, 단체(교육기관, 시민단체 등)의 경우에는 10인 이상 되어야 참여가 가능하다.

안전체험교육원은 향후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광식 안전체험교육원장은 “안전사고로부터 자신과 타인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시민과 가족 모두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