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성군, 2025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

감자 | 입력 : 2025/01/08 [01:15]

▲ 고성군, 2025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고성군은 1월 7일 ‘2025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1월 10일부터 시작되는 2025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에 앞서 포획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방지단의 전문성 강화 및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사전 예방을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으로 선발된 엽사 18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기 안전사고 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교육 및 사례 안내, 수렵 활동 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방역 준수사항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2025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야생생물관리시스템(모바일 수렵 GPS 앱) 교육이 추가되었는데, 야생생물관리시스템은 실시간 포획자료(개체, 위치, 시간) 등록과 반경 1㎞ 이내 야생생물관리시스템 사용자 간 위치정보 공유가 가능한 앱으로 엽사 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포상금 부정 수령 방지를 위해 이번 2025년부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계획에 새롭게 반영하게 되었다.

최정란 환경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해야생동물 포획 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확률을 줄이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