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성시, 설 명절(대설·한파 등) 안전사고 예방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감자 | 입력 : 2025/01/08 [03:13]

▲ 안성시, 설 명절(대설·한파 등) 안전사고 예방


[우리집신문=감자] 안성시는 지난 7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관내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 명절 대설 한파 등 안전사고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남상은 부시장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상인회, 의용소방대, 일자리경제과, 안성2동, 시민안전과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서인로타리를 시작으로 안성맞춤시장, 중앙시장에서 진행됐다.

이날은 설명절 대설·한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예방 방법 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대설·한파 등 각종 안전정보를 전송해주는 ‘안전디딤돌’ 앱을 알려 각종 재난 상황에 대한 대처 및 예방 방법을 알리며 시민 안전을 위한 경각심을 강화했다.

안전디딤돌 앱은 대설·한파 등의 자연재난을 포함한 4개분야, 48가지의 행동요령 등 각종 재난상황에 대한 대처 및 예방 방법을 담고 있어 생활 속 안전에 유용한 재난안전 포털 앱이다. 또한, 긴급 신고 기능을 비롯해 병원, 약국 운영 현황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또한, 안전디딤돌 앱에 대한 설명이 담긴 홍보물과 핫팩 등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유례없는 대설로 인해 안전사고 예방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요령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길 바라며, 안전사고 없는 안성시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