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파주시, 1월 17일까지 '농업용 동력운반차 지원사업' 신청

감자 | 입력 : 2025/01/09 [00:26]

▲ 파주시, 1월 17일까지‘농업용 동력운반차 지원사업’ 신청


[우리집신문=감자] 파주시는 오는 17일까지 ‘2025년 농업용 동력운반차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2025년 농업용 동력운반차 지원사업’은 동력운반차의 구입비를 지원해 농업인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덜어주고, 적기에 안정적으로 농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해당 사업에 약 1,3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선정 농가에는 농업용 동력운반차 구입비의 50%(최대 50만 원)가 지원된다.

신청은 재배면적이 1,000㎡ 이상이고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관내 농업인이나 지역농협 소속 작목반, 영농조합 등의 공동경영체에 한해 가능하다. 사업대상자는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및 농업정책분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중에 확정될 예정이다.

이태성 농업정책과장은 ”농업용 동력운반차 지원으로 농업경영비가 절감되고, 농업인의 영농 편의 증진과 일손 부족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농가들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업 내용과 추진계획은 파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구비서류를 갖춰 농지소재지 기준 읍면 지역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동 지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