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나서

교육취약계층·학습부진 학생 대상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 운영
감자 | 입력 : 2025/01/09 [03:10]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겨울방학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우리집신문=감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2024년 12월 23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50명을 대상으로 ‘달성기초학력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을 주 1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성기초학력지원센터가 특색사업으로 추진하는 '기초학습능력 돋움교실'은 방학 및 학년 전환기에 교육취약계층과 학습 위험군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기 중 진행된 두뇌기반 학습코칭의 보충·심화과정으로 구성되며, 학생별 학습이력을 토대로 기초 문해력과 수리력 강화, 학습전략 수립, 교과 보충학습 등이 이뤄진다.

특히 학부모와 담임교사 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운영되어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한 학생은 “학습코칭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면서 부족했던 과목들을 차근차근 보충할 수 있게 됐어요. 새 학년이 걱정됐는데 이제는 자신감도 생기고 든든해요”고 전했다.

김태헌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방학 생활과 학력 향상을 돕기 위해 선제적으로 학생 맞춤형 학습 코칭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과 새 학년 적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