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군산시 시민발전주식회사 임원 공개모집

군산시 재생에너지 사업…전담이사 2명 등 1월 31일까지 공개모집
감자 | 입력 : 2025/01/09 [23:21]

▲ 군산시청


[우리집신문=감자] 군산시 출자기관인 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가 1월 31일까지 임원을 공개모집 한다.

이번 공개모집 대상 임원은 비상임 이사 2명이다.

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는 시의 역점 사업인 새만금 부지 내의 육상·수상 태양광사업, 공공 유휴부지 발전사업, 해상풍력 사업 등 재생에너지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임원 공개모집과 선정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에너지 및 경영전문가, 경제관련 단체 임원, 대학교수 등으로 임원추천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위원회는 지난 8일 1차 회의를 거쳐 공모안과 심사기준을 확정했다.

응모 자격은 ▲에너지 분야의 이해도가 높은 전문가 ▲사업 추진에 대한 비전과 실천 능력을 갖춘 사람이다.

또한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근거한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시민발전주식회사의 임원은 임원추천위원회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추천되며 군산시장이 임명하게 된다.

군산시민발전 주식회사 관계자는 “임원 공개모집을 통해 금융, 법률, 재생에너지 관련 전문성을 가진 이사진 충원을 통해 지역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성공적으로 견인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명실상부한 군산시 재생에너지 사업의 핵심기관으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임원 공개모집의 자세한 공고내용 및 지원서류 등은 군산시민발전주식 회사 누리집 공지사항과 군산시 누리집 소통참여(타기관소식)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