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겨울철 안전을 책임지다! 구리시 동구동, 동구 제설 봉사단 발대식 개최

민관이 함께하는 겨울철 안전지킴이 본격적인 활동 시작
감자 | 입력 : 2025/01/10 [01:53]

▲ 겨울철 안전을 책임지다! 구리시 동구동, 동구 제설 봉사단 발대식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구리시 동구동행정복지센터은 9일‘동구 제설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겨울철 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발대식은 폭설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제설 봉사단의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자발적 참여를 희망한 동구동 기간단체 회장단과 일반 주민을 포함해 80여 명의 봉사단원들이 참석했으며, 제설 봉사단의 역할과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장비 사용과 제설ᐧ제빙 작업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

‘동구 제설 봉사단’의 주요 활동 계획은 주요 도로와 보행로 제설 작업, 취약계층 주거지 주변 제설 지원, 염화칼슘 살포와 제설 장비 관리 등이며, 특히 민관 협력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하여 보다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봉사단원은 “겨울철 눈은 낭만적인 풍경을 선사하지만, 동시에 위험 요소가 될 수도 있다.”라며 “제설 봉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모두가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건영 동구동장은 “겨울철 동구동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할 봉사단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동구 제설 봉사단은 안전하고 따뜻한 동구동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봉사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동구 제설 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안전 활동을 통해 겨울철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며, 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