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통영시, 새해 맞이 산불방지시설 점검 및 진화인력 격려

감자 | 입력 : 2025/01/10 [01:28]

▲ 통영시, 새해 맞이 산불방지시설 점검 및 진화인력 격려


[우리집신문=감자] 통영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중에 있다. 이에 따라 산불 헬기, 산불진화차량, 산불진화장비 등 산불예방 및 진화장비를 점검을 완료하고, 산록변인화물질 제거, 산불조심 깃발, 현수막 등을 게첨하며 산불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7일 조형호 통영시 부시장은 새해를 맞아 산불대응센터 등 산불방지시설을 점검하고, 산불전문예방대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광도권역 산불대응센터 방문을 시작으로 산불진화임차헬기 계류장, 도산권역 산불대응센터 순으로 산불예방 및 진화시설을 점검했다.

또 산불진화 헬기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산불감시원 등 산불방지인력들을 격려하고 산불예방·조기 진화 및 근로자들의 안전 사고 발생 유의를 강조했다.

조형호 부시장은 “농부산물, 농산폐기물 불법 소각, 등산객 등 입산자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시는 산불로 인한 시민들의 안전 위협 및 산림 자원 훼손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도 산불 제로화를 위해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는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하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53명을 11개 권역으로 분산 배치하고, 산불감시원 96명을 산불취약지에 집중 배치해 운용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