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겨울계절학교’운영

7일간 9개 프로그램 운영, 체육·문화·예술 활동으로 건강 증진과 가족 화합 도모
감자 | 입력 : 2025/01/10 [03:43]

▲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와 함께하는‘겨울계절학교’운영


[우리집신문=감자]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월 9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계절학교는 체육·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신체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며,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끔 스포츠 교실, ▲컬러풀 미술교실, ▲힐링 음악교실, ▲베이킹 교실, ▲생활공예 교실, ▲크레용키즈 유아놀이 교실, ▲가족원예 교실, ▲공연관람 활동, ▲학부모 교실 등이 운영된다.

특히 ‘가족원예교실’은 지속가능한 가족공동체 형성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꽃다발을 만들고 고흐의 작품을 모티브로 한 꽃꽂이 활동 등에 참여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1월 15일과 16일 양일간은 인형극, 마술쇼, 국악공연 관람과 함께 공연 속 등장인물들과의 만남, 국악기 체험 등 참여형 문화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일 예정이다.

1월 9일, 10일, 16일, 17일 총 4일간 운영되는 학부모교실에서는 ‘내 아이 바로 보기’ 및 ‘슬기로운 스트레스 관리’ 등을 주제로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와 해결방안,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류호 교육장은 “이번 겨울계절학교가 학생들의 잠재력 발견과 자신감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부모님들께는 자녀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양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