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자존감을 높이는 아로마테라피
감자 | 입력 : 2025/02/19 [01:23]

▲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2월 18일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인 ‘자존감을 높이는 아로마테라피’ 활동을 진행하였다.

‘자존감을 높이는 아로마테라피’ 활동은 에코스쿨 아로마테라피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천연유래 계면활성제와 천연 에센스오일을 이용한 아동 폼클렌징 만들기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향기 테라피를 진행하였다.

특히, 향기 테라피는 아동의 자존감을 높여주고 새 학기를 앞둔 아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줘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아로마테라피 활동에 참여한 한 아동은 “달콤한 향기가 나서 레몬사탕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공부할 때 향기 맡으면 집중을 잘할 것 같아요. 다함께돌봄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너무 재미있고 남은 프로그램도 기대가 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지난 1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공룡타조랜드 방문과 제과제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추후 남은 방학기간 동안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방문, 통합관제센터 디지털 안전체험 견학 프로그램, 고성CGV 단체영화관람, 아동자치회의를 통해 선정된 파자마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고성군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맞벌이가정의(소득수준 무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만6세부터 12세 초등학교 아동에게 상시적돌봄과 일상 생활지도를 무료로 제공하며 (사)백향가정상담센터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