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몰·국민체력100포천체력인증센터 견학

감자 | 입력 : 2025/02/21 [03:01]

▲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세종몰·국민체력100포천체력인증센터 견학


[우리집신문=감자] (재)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지난 20일 세종몰과 국민체력100포천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해 주중특별지원활동(1차 지성人)을 진행했다.

이번 지성인 프로그램은 지역 탐방을 통한 성장하는 사람 육성을 목표로, 지역 자원과 연계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하고로모 분필’을 생산하는 세종몰에 직접 방문했다. 기업의 운영 현장을 경험하고, 신형석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의 비전과 윤리, 운영 방식 등을 배우며, 진로 탐색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에 대한 도전 의식을 고취했다.

이후 영중면 소재 국민체력100포천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해 체력을 측정하고, 스포츠 관련 직업군을 체험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운동 역량을 파악하고 신체 건강을 확인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2월에 진행한 성장특강에서 배운 기업가 정신 강의 내용을 실제 현장에서 배우는 시간이 흥미로웠고, 나의 신체 능력을 측정하는 시간이 유익했다”며, “특히, 신형석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가 진로와 직업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얻게 돼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청소년재단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포천시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름드리는 오는 26일 안전체험관에서 안전 관련 직업을 체험하고 교육을 받는 ‘2차 주중특별지원활동(2차 지성人)’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