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장흥군 정남진천문과학관 “화려한 겨울철 별자리 보러 오세요”

겨울철 별자리와 태양계 행성, 목성 화성 금성까지 만날 수 있는 기회
감자 | 입력 : 2025/02/21 [02:32]

▲ 정남진천문과학관


[우리집신문=감자] 장흥군 정남진천문과학관이 겨울철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태양계의 행성들과 화려한 겨울철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천체관측을 즐기려는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정남진천문과학관은 전남 최대 크기의 망원경과 다양한 천문학적 전시시설을 갖추고 있어 천체관측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과학관 내의 고성능 천체망원경을 통해서는 목성, 화성, 금성과 같은 태양계 행성을 직접 관측할 수 있다.

목성은 큰 크기로 인해 망원경을 통해서 관측하면 표면의 줄무늬와 대적점, 그리고 갈릴레이 4대 위성까지 자세히 관측할 수 있으며, 작은 초승달 모양의 금성과 붉은 구슬처럼 빛나는 화성도 관측할 수 있다.

또한, 사계절 별자리 중에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겨울철 별자리인 오리온자리, 황소자리, 큰개자리 등이 겨울철 밤하늘을 더욱 화려하게 만든다.

장흥군 관계자는 “요즘은 태양계 행성들뿐만 아니라 오리온성운, 플레이아데스 성단, 시리우스별 같이 화려한 천체들을 관측하기 최적의 시기”라며, “쏟아지는 듯한 신비로운 별들의 향연과 함께 목성, 화성, 금성의 웅장한 모습까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정남진천문과학관으로 전화문의를 바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