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목포소방서, “밈(Meme) 활용한 화재안전 홍보, 젊은 세대에 큰 반향”

감자 | 입력 : 2025/02/21 [04:34]

▲ 목포소방서, “밈(Meme) 활용한 화재안전 홍보, 젊은 세대에 큰 반향”


[우리집신문=감자] 목포소방서가 최근 유행하는 ‘밈(Meme)’을 활용해 화재안전 홍보 콘텐츠를 제작, YouTube Shorts를 통해 홍보효과를 누리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인의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는 고려해 기획했으며 짧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화재 예방 교육에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특히, 대중적으로 인기를 끈 밈을 활용한 영상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완강기 체크’ – 걸그룹 NMIXX의 ‘외모 체크’ 유행어를 응용해 완강기 사용법을 알리는 영상
▲ ‘빠스잖아?!’ – 인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의 대사를 활용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 중요성을 강조
▲ ‘멋지다 연진아’ – 드라마 ‘더 글로리’의 명대사를 패러디해 화재 예방 활동 홍보
▲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 영화 ‘기생충’ 속 대사를 각색해 아파트 대피 계획 수립을 독려
▲ ‘나야, 들기름’ – ‘흑백요리사’ 밈을 활용해 K급 소화기 사용법 안내
▲ ‘even하게’ – ‘흑백요리사’의 또 다른 인기 대사를 차용해 소화기 사용법 교육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총 6건의 새로운 홍보 영상이 제작됐으며, 기존 콘텐츠를 포함해 총 10건의 영상이 소방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소방서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홍보 방식이 다소 경직돼 있다는 이미지가 있다”며 “밈을 활용한 영상 제작으로 젊은 세대가 자연스럽게 화재 예방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목포소방서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방식을 도입해 시민들이 더욱 친숙하게 화재 예방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관련영상은 목포소방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