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상구 IB교육이 온다, IB교육을 선도하는 사상구 국제화센터

교유국제화특구 프로그램, 국제인증 교육 IB 도입
감자 | 입력 : 2025/02/21 [03:28]

▲ 사상구 국제화센터


[우리집신문=감자] 동서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고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 3월 개원하여 사상구의 독자적이고 특색있는 외국어 교육기관으로서 구민들에게 전문적인 외국어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상구 국제화센터(SGA)는 새 수탁법인(학교법인 남성학원)의 운영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사상구 국제화센터는 ‘ICON (I【IB(International Baccalaureate)】C【CIE(Cambridge International Education)】O【On-tact】 N 【Network】) SGA’슬로건 아래 사상구 국제화센터가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사상구만의 미래형 교육기관으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게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그 첫걸음으로 IB 과정을 점진적으로 도입한다.

IB는 창의적 사고, 탐구와 토론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에 중점을 두는 스위스 국제학교 협회와 유네스코가 협력 개발한 국제 인증 교육과정이다.

IB 프로그램 도입·적용이 서울, 경기, 강원, 대구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IB가 미래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는 가운데 사상구 국제화센터도 그 흐름에 동참하여 교육국제화특구 프로그램에 우선 도입, 학습자 중심의 다양한 탐구학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캠브리지 인증 교재 및 학습자료를 활용하고 ▲ 초·중등 정규반을 비롯한 스토리텔링, 쿠킹, 댄스, 아트, 뮤지컬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특강을 확대하고 ▲ Sound of Music Festival(팝송페스티벌), Black S.G.A.day(블랙프라이데이 문화체험) 등 이벤트 프로그램 신설 ▲ 글로벌 문화확산 프로그램 English Musical(문화특강) 개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사상구 국제화센터는 내국인 강사 8명, 원어민 강사 4명 등 12명의 강사진과 강의실(16), 체험실(8), 강당, 도서관, 세미나실 등의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평균 교육 인원이 8,500명 이상이다.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사상구 국제화센터는 보다 많은 사상구민과 함께하길 기다리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사상구 국제화센터로 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