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교육청,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학생 마음 건강 지킨다

도교육청, 2025 자살예방 교육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 시행 계획 발표
감자 | 입력 : 2025/02/21 [04:02]

▲ 제주도교육청,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학생 마음 건강 지킨다


[우리집신문=감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1일 2025년 자살예방 교육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 시행 계획을 발표하고 모든 학생의 건강한 마음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이번 시행계획의 주요 추진과제로 생명존중 문화 조성, 위기 징후 조기 발견 지원 체계 강화, 전문기관 연계·치유 지원, 자살위기 관리체계 강화 및 학교위기 안정화를 설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세부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단위학교에서는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예방교육 내실화를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연 6시간 이상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 1회 생명존중 교육주간을 운영하며 학교위기관리위원회 정기적 운영을 통해 위기관리 지원체계 구축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학교역량 강화를 위해 생명존중 연찬회 운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을 실시하며 정신건강전문가 학교 방문 지원, 학생 긴급심리지원,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입원비 지원, 병원형 위(Wee) 센터 운영 등 전문기관 연계 치유 지원으로 학교위기 안정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위기학생에 대한 체계적인 상담 및 심리지원으로 사전 위기를 예방하고 전문기관 연계 협력을 통한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는 등 모두가 행복한 교육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