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천시 감문면, 화목보일러 안전관리 강화에 총력

화목보일러 재처리 부주의로 인한 산불 사전 방지활동
감자 | 입력 : 2025/02/21 [05:31]

▲ 김천시 감문면, 화목보일러 안전관리 강화에 총력


[우리집신문=감자] 감문면에서는 지난 2월 21일까지 화목보일러 안전관리 강화 계획에 따라 산림연접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에 소화기를 지원하는 등 산불 사전 방지를 위한 점검 지도 활동을 추진했다.

감문면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는 화목보일러 사용자 가구에 직접 방문해 화재 발생 주요 원인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주의 사항을 전달했으며, 특히, 산림연접 화목보일러 사용자에 대해서는 소화기 상태 점검 및 소화기 지원 등을 통해 화목보일러 재처리 부주의로 인한 산불 사전 예방과 소방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이번 화목보일러 사용자 방문 안전관리 점검은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진행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재수 감문면장은 “산불은 부주의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산림 인접지에서 소각하지 않기, 농업부산물은 파쇄기를 활용하여 처리하기 등 우리의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충분히 산불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지역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산불감시자가 되어 우리 면에서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방지 활동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감문면에서는 산림 인접 지역 100m 이내 거주 세대 고령자와 노약자들을 대상으로 영농 부산물 파쇄지원운영과 산림 인접 주요 도로변 인화물질 사전 제거 사업을 시행하며 사전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