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경남문화예술 청년기획위원회 개최

21일, 동남아트센터에서 '25년 1차회의 열어 올해 사업 논의
감자 | 입력 : 2025/02/21 [05:53]

▲ 경남도, 경남문화예술 청년기획위원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경상남도는 21일 오후 2시 동남아트센터에서 '2025년 제1차 경남문화예술 청년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청년기획위원회 감주영, 윤인철 공동위원장 등 청년기획위원 13명 박일동 문화체육국장을 비롯해 조여문 문화예술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4월 청년기획위원회 발대식 때 도지사에게 건의사항인 경남예술인이 주도하고 도내 예술인과 도민이 참여할 문화예술행사인 청년아트페스티벌의 개최장소, 전체 프로그램 방향, 경남 문화예술인 공연, 전시 참여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경남의 문화예술행사, 예술인, 예술단체 등 도민의 문화예술정보 통합플랫폼 구축(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경남 문화예술정보 통합플랫폼 또한 지난해 4월 청년위원이 도지사에게 건의한 사항으로 도내의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도민에게 통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 중으로 올해 상반기 중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청년문화예술인의 지역 예술활동 지원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윤인철, 감주영 공동위원장은 “경남 문화예술인 주도 첫 행사인 경남아트페스티벌을 잘 기획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남 청년을 위한 경남 대표 문화예술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일동 문화체육국장은 “도민 모두가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청년문화예술인이 문화예술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남문화예술 청년기획위원회는 청년이 직접 참여하여 문화예술을 구체화하고 청년 예술정책기획 및 자문을 위해 지난해 4월 발족 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