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 동네 가족 만들기 2대2 결연 사업' 추진

감자 | 입력 : 2025/02/21 [06:12]

▲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 동네 가족 만들기 2대2 결연 사업' 추진


[우리집신문=감자]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최근 ‘우리동네 가족 만들기 2:2 결연 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보호 체계 구축을 통해 소외된 저소득 독거노인의 안부 확인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4가구에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동시에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지며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했다.

강인옥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로 추운 겨울 독거노인 어르신에게 온정이 전달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열심히 활동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미영 양주1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이웃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행사에 참여해 주신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체계적인 복지 안전망 구축 및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