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건강한 식생활 실천 챌린지’ 참여자 모집

2025년 세계 비만예방의 날 맞이 시민 참여 캠페인 실시
감자 | 입력 : 2025/02/21 [06:56]

▲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건강한 식생활 실천 챌린지’ 참여자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3월 4일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기 위한 ‘건강한 식생활 실천 챌린지’참여자를 24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챌린지는 남양주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KHEPI)과 협력해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비만 예방 관리에 관심이 있는 남양주시 호평·평내·화도·수동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다.

챌린지는 3월 3일부터 3월 7일까지 5일간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2월 24일부터 2월 27일까지 홍보물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챌린지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 △물 마시기 △나트륨 줄이기 등의 습관을 실천하며, 비만 예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실천을 기록하고 공유하며 더욱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챌린지 기간 동안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한 참여자에게는 챌린지 종료 후 기념품이 제공된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통해 비만 예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챌린지가 시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