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투명한 전주시 행정, 시민과 함께 합니다!

시, 21일 시민과의 소통과 행정 투명성 강화를 위한 시민감사관 간담회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1 [08:07]

▲ 투명한 전주시 행정, 시민과 함께 합니다!


[우리집신문=감자] 전주시는 21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정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전주시 시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주시 시민감사관은 분야별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됐으며, 시는 감사 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관련 규정을 제정해 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시민감사관 제도와 감사청구 절차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참석한 시민감사관들과 함께 △2024년 감사 활동 결과 공유 △2025년 감사 계획 및 청렴시책 공유 △시민감사관 제도 운영 개선 방안 △부패 예방 및 청렴도 향상 대책 △시민 제안 및 건의 사항 등의 안건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민감사관의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특히 시민감사 청구와 관련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또, 시민감사관들은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시민감사관 제도와 연계해 청렴한 시정을 운영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감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삼 전주시 감사담당관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전주시의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이루는 원동력으로, 앞으로도 시민감사관 제도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불합리한 행정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