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기장군,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 운영

지역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 사회 진출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1 [08:16]

▲ 기장군,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 운영


[우리집신문=감자] 기장군은 최근 겨울 방학을 맞아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2025년 동계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장군 청년 행정체험단’은 기존 운영됐던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서 모집 대상을 대학생을 포함해 미취업 중인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확대한 것이다.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행정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군정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시즌의 청년 행정체험단은 1월 7일부터 24일까지, 2월 4일부터 21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됐다. 지역의 100명의 청년들이 선발돼 ▲기장군청 ▲읍·면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기장군도시관리공단에서 행정업무보조, 민원도우미, 사업현장 방문 등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면서 군정 행정 체험을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청년 행정체험단에 참여한 학생은“내가 살고 있는 기장군을 위해 작은 일이나마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특히, 내 손으로 등록금을 벌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장군 관계자는 “청년 행정체험단이 청년들이 행정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체감하고 청년들의 특기를 발휘할 기회가 되도록 보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소중한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