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평생학습도시 정읍시, 강사 직무연수 통해 교육 품질 향상

감자 | 입력 : 2025/02/21 [01:13]

▲ 정읍시, 강사 직무연수


[우리집신문=감자] 정읍시는 지난 20일 평생학습관 1층 다목적실에서 평생학습 강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평생교육 강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으며 평생교육 현장을 이끄는 강사들의 강의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수 대상은 올해 강사 공모제를 통해 선발된 평생학습관, 여성문화관 강사들과 지역 내 평생교육 강사들로 구성됐다.

이날 연수에는 약 50명의 강사가 참석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평생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와 지자체 평생교육 강사의 역할을 조명했으며, 2부에서는 성인학습자와의 효과적인 소통법과 강의 역량 향상 전략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수업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성인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수법과 강의 전략 수립 기술을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돼 강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강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강사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강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것이 곧 지역 주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평생교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는 전북과학대와 협력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실무자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풍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