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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장수군 계북면은 민원행정서비스의 지속적인 질적 향상을 위해 사무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계북면은 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월 1회 정기적으로 민원응대 및 친절 마인드 교육 등의 친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친절교육에서는 민원인에 대한 기본예절과 민원인을 응대하는 방법에 대해 세심하게 살펴보며 무심코 사용하는 표현을 순화해 보다 배려 깊은 응대를 실천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민원인과의 소통 과정에서 공감과 배려를 강조하며 보다 긍정적이고 친절한 행정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종현 면장은 “계북면은 직원들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고 친절한 응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보다 배려있는 표현을 사용하는 등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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