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꿈드림 멘토단 2기 모집

2월 26일까지 접수…학업 고민과 진로 탐색 지원
감자 | 입력 : 2025/02/21 [04:59]

▲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꿈드림 멘토단 2기 모집


[우리집신문=감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꿈드림 멘토단 2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꿈드림 멘토단은 고양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목표 설정을 돕는 대학생 멘토로 구성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링과 진로에 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올해 모집하는 꿈드림 멘토단 2기는 대학생 멘토만을 대상으로 하며, 선정된 멘토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1:1 학습 멘토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멘토들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진로 정보를 제공하며, 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준다.

멘토단에 참여하는 대학생 멘토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또는 1365 봉사시간이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수료 기준을 충족한 멘토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월 26일까지로, 지원 희망자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공식 누리집을 신청할 수 있다. 이후 3월 4일, 멘토단 2기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미경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드림 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 결손 보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멘토단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