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

시민 포커스그룹인터뷰 및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감자 | 입력 : 2025/02/21 [04:35]

▲ 시민 포커스그룹인터뷰 및 전문가 자문회의


[우리집신문=감자] 거제시는 지난 19일, 20일 양일간 저출산·고령화 대응 ‘거제시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시민 포커스그룹인터뷰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19일 진행된 시민 포커스그룹인터뷰는 미혼청년 11명, 자녀 양육부모 10명이 참여해 청년층의 정착지원, 일자리 확대, 취업교육의 다양화, 출산·양육을 위한 필요서비스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20일 개최한 전문가 자문회의는 경남대학교 양승훈 교수와 경남연구원 김진근 연구위원 등 각 분야의 인구정책 전문가 6명, 양대 조선사 관계자 3명, 거제시청 해당 부서 관계자 20명이 참석해 거제시 근로자(외국인 포함) 정착지원, 청년들이 선호하는 교통수단(공유 전기자전거·e스쿠터 등) 구축, 고령화 시대 대응을 위한 24시간 심혈관관리센터 필요성,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워케이션 공간 설치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주현지 가족정책과장은 “이번 인구정책 포커스그룹 인터뷰와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거제시 맞춤형 인구정책을 수립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해 거제시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