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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케이메디허브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기관 최초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국민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각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만족도,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신뢰도와 타당성 확보를 위해 기관 업무유형별 조사전문기관이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케이메디허브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기관 최초로 종합 90점을 기록하며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2023년 89.1점(B등급)에서 0.9점 상승한 점수다.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알리오)에 따르면 2023년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중 A등급을 획득한 기관은 1곳에 불과했음을 고려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2024년 케이메디허브 기술서비스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분야는 의료기기 공인시험검사·기술문서심사였다. 해당 분야는 서비스 신청 및 접수부터 검사(심사)시행, 결과안내, 사후관리까지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서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보였다. 이를 증명하듯 작년 의료기기 공인시험검사·기술문서심사 지원실적은 재작년보다 1.4배 증가했다. 맞춤형 동물실험 분야도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 케이메디허브는 동물실험을 통해 신약, 의료기기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신속·정확하게 평가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케이메디허브는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작년 ▲케이메디허브 기술서비스 브랜드 ‘케이메디허브테크(K-MEDI hub TECH)’ 론칭을 통한 기술서비스 분류체계 정비,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기술서비스 신청 접근성·편의성 향상, ▲고객 감사 메일 발송 및 서비스 진도 안내 등 고객 친화적 운용, ▲내부직원 고객만족(CS) 교육 실시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케이메디허브는 합성신약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 연구기관으로 의료제품 전주기 연구개발(R&D)은 물론 기술서비스, 사업화를 지원한다. 케이메디허브가 제공하는 기술서비스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메디허브테크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올해부터 신규 인프라 건립을 통한 기술서비스 제공 범위를 더욱 확장한다. 오는 3월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을 본격 가동해 ‘미니피그’를 중심으로 하는 전임상 분야 기술서비스 실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수준의 GMP 제약 생산을 위한 ‘제약 스마트팩토리’와 보건의료인의 자격시험과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의료기술시험연수원’, 그리고 의료신기술 분야 창업 지원 및 기업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메디밸리 창업지원센터’가 연이어 건립된다. 이후 케이메디허브는 더욱 많은 수요자들에게 기술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의료 R&D허브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은 고객들에게 직접 평가를 받은 결과인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기술서비스 분야를 확장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해 적극적으로 서비스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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