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5년 상반기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자 임용장 수여 및 직무적응교육 실시

신규 교육공무직원 86명, 경기교육의 새로운 시작을 알려
감자 | 입력 : 2025/02/21 [05:54]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2025년 상반기 교육공무직원 신규채용자 임용장 수여 및 직무적응교육 실시


[우리집신문=감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1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오는 3월 1일 자로 임용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을 86명을 대상으로 임용장 수여식 및 직무적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임용장 수여식은 오는 3월 신설되는 푸른샘유치원과 푸른샘초등학교 근무자를 포함한 신규채용자 5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교육공무직원의 복무 및 급여의 이해 ▲ 학교 급식 위생 및 안전사고 예방 ▲ 산업안전보건 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무적응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했다.

공개채용시험을 통해 선발된 이번 교육공무직원들은 조리원, 특수교육실무사, 행정실무사로 각각 발령받아 동두천양주 관내 공립학교에서 3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한다. 조리원은 학교 급식 조리 및 배식 업무를 담당하며, 특수교육실무사는 특수교육대상자의 학습 및 생활 지원을 맡는다. 행정실무사는 교무실 및 행정실에서 교육행정업무를 보조하며 원활한 학교 운영을 돕게 된다.

임용장 수여식에 참석한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의 축하와 격려를 받으며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한 신규 직원은“교육공무직원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오늘, 기대와 설렘이 교차한다. 긴 공백기를 지나 업무에 복귀한다는 점에서 부담도 있었지만, 체계적인 직무적응교육과 따뜻한 격려 덕분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3월부터 경기교육가족의 일원이 되어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정모 교육장은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 여러분의 설렘과 긴장감을 충분히 이해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여러분의 역량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학교 현장에서 충분히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밀접하게 관계하는 업무를 맡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