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부산 북구, 근거리 학습망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성황리에 종료

감자 | 입력 : 2025/02/21 [06:45]

▲ 근거리 학습망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부산 북구는 지난 18일 북구 평생학습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행복한 평생학습자 학습 지원하기’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평생학습 활동가들의 소통 및 상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나다움; 가치연구소' 권창숙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참여자들에게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상담 기법과 방법론을 교육했다.

북구 평생학습 활동가는 “휴먼 디자이너”라는 평생학습 동아리를 결성하여, 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 관리하는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북구 주민에게 평생학습을 알리기 위한 북.소.리 활동, 재능기부 프로그램 참여, 주민 수요조사 실시 등 다방면에 걸쳐 평생학습 주민 활동가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24년에는 제13회 부산 평생학습대상에서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아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쾌거를 거둔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목적은 평생학습 활동가들이 지역 주민에게 맞춤형 학습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라며 “평생학습 상담은 학습자의 다양한 요구를 이해하고, 이를 반영하여 적합한 학습 경로를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사회 내 평생학습 참여도를 높이고, 학습자의 지속적인 동기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