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창원산업진흥원, 2025년 ESG 경영위원회 개최

ESG 경영 이행점검 체계 구축 및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확대 논의
감자 | 입력 : 2025/02/21 [07:02]

▲ 창원산업진흥원, 2025년 ESG 경영위원회


[우리집신문=감자] 창원산업진흥원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2025년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정환 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ESG 경영위원회는 진흥원의 ESG 경영 전략 및 주요 현안에 대해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2024년 5월 발족하여 올해 2년차를 맞이했으며, 외부 전문가 위원들이 참여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논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4년에 추진한 ESG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도 ESG 경영계획 및 ESG 경영위원회 운영지침을 의결했다.

진흥원은 지난해 전문 컨설팅 기관을 통해 진행한 ESG 경영수준 진단 결과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ESG 경영 전략방향을 재설계했으며, 글로벌 공시 기준을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이행점검 체계를 구축했다.

앞으로도 ESG 성과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여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활동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는 2025년 ESG 경영 주요 추진과제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확대’를 강조했으며 지속적으로 성과지표를 관리하는 등 적극적 대응방안을 주문하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이정환 원장은 “ESG 준비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기업에 ESG 경영을 확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며 “지역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ESG 경영 선도기관으로서 ESG 경영위원회의 전문가적 의견을 기반으로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