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제주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 성료

중소기업인 200여 명 참석…도・중기부・유관기관 지원사업 소개
감자 | 입력 : 2025/02/21 [09:51]

▲ 제주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 설명회 성료


[우리집신문=감자]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오후 2시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2025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내 중소기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는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주도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도내외 14개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각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통합 안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주도에서는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8개 분야 82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총괄 설명하고, 도와 중소기업벤처부, 유관기관의 지원 시책을 수록한 안내책자를 배포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은행 제주지역본부의 제주지역 경제동향 분석과 조성현 한성대 교수의 제주제품 스토리텔링 성공사례 특강으로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발표에 나선 10개 기관 중 광주·전남중기청은 수출 분야 중심의 중소기업 육성사업을 안내했으며, 이어서 9개 유관기관이 소관사업을 상세히 설명했다.

설명회와 함께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경제 활력, 소비촉진 동참’ 퍼포먼스도 진행돼 소비촉진 캠페인의 범도민 확산을 다짐했다.

진명기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이 제주경제의 성장엔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으로서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2025년 중소기업 육성시책’ 안내 책자는 제주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