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정기회의 및 활동 선포식 개최

‘나눔과돌봄’, ‘존중과배려’ 구호 외치며 활동 다짐
감자 | 입력 : 2025/02/22 [13:50]

▲ 협의체 정기회의


[우리집신문=감자]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상반기 정기회의 및 활동을 선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제41조 제7항에 따라 설치된 기구로, 도움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복지급여 및 사회보장서비스를 연계하고, 지역 맞춤형 복지자원을 개발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18일 열린 회의에서는 단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1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활동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나눔과 돌봄”, “존중과 배려”라는 구호를 외치며 앞으로의 활동을 다짐하는 선포식이 진행됐다.

장경인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2025년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협의체가 되기 위해 철저한 사업 준비를 마쳤다”며, “함께하는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협의체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연합모금사업으로는 행복한 동행 함께하는 명절과 품안애나눔 홍보물 제작, 1인가구 돌봄플러그인, 단양 밖 문화누리,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 문화 확산 활동(8회), 김장 나누기, 위기가구 긴급구호 사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 별도의 예산 없이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설 명절 나눔행사와 품안애나눔 밑반찬(매주) 및 간식 지원(월 1회),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청소사업, 이웃살피미 봉사단체 모집 등을 운영하며, 보다 촘촘한 지역 복지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