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구로구, ‘구로 탄소제로(zero) 걷기‘를 통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함께 해요

안양천, 목감천 등 6개 걷기 구간...전용 앱 ’온구로‘로 참여
감자 | 입력 : 2025/02/23 [05:33]

▲ ‘구로 탄소제로(zero) 온라인 걷기’ 포스터


[우리집신문=감자] 구로구가 ‘구로 탄소제로(zero) 걷기’ 프로그램 안내에 나섰다.

‘구로 탄소제로 걷기’는 구로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증진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1km에서 4km 사이의 총 6개 걷기 구간으로 구성되며, 전용 앱 ‘온구로’를 통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걷기 구간은 △안양천 둔치길(고척교 축구장∼신도림 파크골프장) △안양천 제방길(고척교∼신정교) △도림천 올레길(대림역∼도림천역) △매봉산 자락길(매봉산 잣절공원 내) △목감천(광복교∼광명교) △푸른수목원(푸른수목원 내)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온구로’ 앱을 설치한 후, 해당 구간에서 걷기 버튼을 활성화하고 일정 지점 이상을 통과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온구로’ 앱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구로 탄소제로 걷기’ 행사는 연 4회 개최하며, 행사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을 통해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탄소중립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함께 걷기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