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산교육지원청, ‘미래 학점 플러스!’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안산교육지원청, 2월 22일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에서 예비고1 학생과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 진행
감자 | 입력 : 2025/02/23 [04:41]

▲ 안산교육지원청, ‘미래 학점 플러스!’ 고교학점제 설명회 개최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2월 22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미래 학점 플러스’라는 주제로 안산 지역 학부모와 학생 250여 명 대상 고교학점제 설명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5학년도 전면 시행하는 고교학점제의 핵심 내용을 안내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이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예비 고1을 주 대상으로 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의 기본 개념부터 학점 이수 방법, 교과목 선택 전략, 진로 연계 방안, 변화되는 대입 등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가 제공됐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게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한 학점을 누적해 졸업 요건을 충족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고교학점제를 보다 명확히 이해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고교학점제에 대해 막연히 알고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자녀의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 역시 "자신의 관심사와 진로에 맞게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며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안산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설명회 후 개별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얻는 시간도 가졌다.

안산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권역별 설명회와 온라인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교원 대상 연수, 교육과정 편성 지원, 고교학점제 지원센터 구축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