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전국오염원조사 대비 폐수배출사업장 담당자 역량교육

도내 수질오염원별 정확한 기초자료 확보를 통한 수질관련 정책 기반 마련 목적
감자 | 입력 : 2025/02/23 [22:29]

▲ 폐수배출사업장 대상 교육


[우리집신문=감자] 경기도는 2025년도 전국오염원조사를 위한 도내 폐수배출사업장(1~5종)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과 24일 경기도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각각 진행됐으며, 도내 폐수배출사업장 담당자 등이 참석해 수질 기초자료 확보를 위한 오염원의 표준화된 조사 방법을 배웠다.

교육은 2025년도 전국오염원조사의 조사지침과 추진계획 설명, 그리고 산업계에서 발생하는 수질오염원에 대한 조사 방법 교육과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웹시스템을 통한 오염원 조사 및 입력 방법 시연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이를 통해 하천에 배출되는 오염물질에 대한 정확한 기초자료를 확보할 수 있으며, 향후 수질오염총량관리제 등 다양한 수질 정책에 활용될 예정이다.

윤덕희 수자원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폐수배출사업장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수질오염원을 관리하고 환경보호와 수질개선을 위한 정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기도는 향후 전국오염원조사 외에도 한강 및 진위천수계 수질오염총량제 추진, 생태하천복원사업 등 다양한 수질관리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과 수질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