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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신문=감자] 관악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등 총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에서 20개 지표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관악구는 지난해 대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만족도 분야의 점수가 대폭 상승했다. 구는 매주 목요일 구청장과 주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관악청(聽)을 운영하는 등 현장에서 주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주민을 위한 행정에 집중하여 주민이 원하는 해답을 찾기 위한 ‘공감 행정’을 꾸준히 펼쳐왔다. 아울러 구는 전국에서 청년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로서 전국 최초 청년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독립공간인 '청년청' 등을 마련하는 등 청년 지원책을 적극 마련하고 있다. 또한,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제공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 ▲선제적인 민원정보 제공 ▲민원 담당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민원 처리 실태 점검 및 철저한 관리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활성화 등을 통해 구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 도입으로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했다는 점, 집단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고충 해소에 노력을 기울인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구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구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원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만족을 넘어 행복을 주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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